짠돌스의 이것저것

신월동 맛집 콩심 간단 리뷰 본문

음식점 간단 리뷰

신월동 맛집 콩심 간단 리뷰

글롤 2019. 9. 23. 23:20

최근 2달정도 신월동에 갈 일이 있어서 자주 가다보니 끼니를 해결해야할 일이 많았고

신월 7동쪽이 은근 식당이 별로 없어 고민하던 중에

발견한 가성비 맛집 전주 종가 콩나물국밥 전문점 콩심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주 콩나물국밥이라는 식당이 요즘 어딜가든 잘 보이고 가성비가 유명한 걸로 알려져있는데

여기도 과연 그정도의 가격대인지 한 번 가보았다

일단 주력 메뉴는 이름에서 보다시피 콩나물국밥이다

전주에 갔을때도 콩나물국밥이 유명하더니 그게 이 메뉴인가보다

콩나물국밥에 추가 사리가 들어가서 가격이 조금씩 올라가는데

기본 콩나물국밥은 4,000원이다 요즘 어디가서 4,000원에 한끼 해결하기 힘든데

이정도면 편의점 식사보다도 괜찮은 가성비인듯

김치콩나물국밥은 5,500원

만두 콩나물국밥은 5,500원

김치랑 만두의 콜라보는 6,000원

시원할거 같은 황태 콩나물국밥도 6,000원

굴국밥도 6,000원이다

전주하면 떠오르는 비빔밥도 있었는데, 콩나물 비빔밥이 5,000원, 돌솥비빔밥이 5,500원이다

그 외에 떡갈비나 콩국수도 있었다

그리고 기본 메뉴 외에도 새로 추가한 메뉴가 이렇게 따로 나와있었는데

전주에서 유명한 물갈비도 있었고, 약간 카테고리에서 벗어난듯한? 부대찌개와

전주가서 맛보았던 유명식당 베테랑 칼국수집과 비슷한 모양의 칼국수

평타는 치는 제육에 꼬막 비빔밥과 무침도 새로 내놓았다

나는 원래.. 육식파라서 웬만하면 고기 안들어간 메뉴는 밖에서 잘 안사먹는데

여기는 그래도 기본 주력메뉴가 콩나물국밥이므로 콩나물 국밥에 고기?들어간 만두 콩나물국밥을 시켜보았다

일단 메뉴를 시키면 기본적으로 이렇게 밑반찬을 가져다주신다

깍두기나 김치가 나오는데 오늘은 깍두기가 나왔다

그리고 젓갈은 무슨 젓갈인지는 모르겠는데, 밥이랑 먹으니 상당히 꿀맛이었다

아마 오징어 젓갈이겠지??

그리고 전주에서 먹어본 계란

콩나물국에 날계란을 풀어 수란으로 먹어본적이 있는데 여기서도 똑같이 해서 먹게 해놓았나보다

그리고 반찬은 셀프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고, 밥도 구비되어 있으니 양이 모자라진 않을듯 하다

 

콩나물국밥에 비x고 크기의 왕만두가 2개 들어가있다

만두 2개에 1,500원이다

조금 가성비에서는 벗어난듯 하지만 그래도 고기는 들어가야 먹을맛이 나니 시켜보았다

결론적으로는 맛있었다

만두는 없어도 괜찮을만큼? 국물이 일단 시원했고 담백하다

흔히 먹는 그런 콩나물국밥 맛이긴 하지만 특별하지 않아도 맛있는 그런 맛

요 며칠 계속 들리게 되어서 몇가지 메뉴를 더 먹어보았는데 두번째는 전주식 칼국수다

앞서 말했듯이 전주에 유명한 맛집인 베x랑 칼국수 집의 칼국수를 생각하고 시켰는데

겉모습은 비슷했지만, 맛은 좀 달랐다

개인적으로는 전주쪽이 더 맛나긴했는데, 여긴 콩나물국밥의 국물에 밥 대신 면이 들어간 느낌이랄까?

꾸덕하기 보단 맑은 느낌이다

들깨가루가 들어갔는데도 맑은 느낌이고, 약간 면이랑 국물이랑 따로 노는 느낌이긴했다 ㅎㅎ

세번째는 제육돌솥

역시 고기는 평타는 치겠지하고 시켰다

제육도 괜찮았는데, 간이 그렇게 센 느낌은 아니었다.

개인적으로는 밥이 조금 부족해서 아쉬웠지만 다이어트를 해야하니 밥을 추가로 가져오진 않았다

전체적으로

가성비 맛집이라고 하기엔 몇몇 메뉴가 좀 비싸긴하지만

비슷한 메뉴의 식당 가격이 요즘 7~8천원대인걸로 생각을 하면

평균적으로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는 집이다.

특히나 신월7동 쪽에는 식당이 많지 않기에 여기에 들린다면 한 번쯤 이용해볼만한 식당이다

만두콩나물국밥

전주식칼국수

제육돌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