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돌스의 이것저것

로봇청소기 라이프로 RX10 간단 리뷰 본문

제품 리뷰

로봇청소기 라이프로 RX10 간단 리뷰

글롤 2020. 12. 2. 09:50

집에 있던 청소기가 고장나서 새로 하나 살까해서 찾던 중에 로봇청소기가 많이 쓰인다고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튭 정리를 보니 삼성 엘지 등 대기업부터 중국 제품이나 국내 기업들이 많이 있었는데

소음, 흡입력, 물걸레 여부, 사물 인지도, 가격 등의 종합적인 측면으로 보았을때 라이프로의 RX시리즈가 괜찮다고 생각했고, 마침 RX10이 새로 나와서 프로모션 진행중이길래 싸게 구입했습니다.

프로모션은 기간이 끝나서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어디선가 많이 뒹굴고 온듯한 그런 박스.. 

제품 구성 내역은 본체와 충전기, 물걸레가 병행되는 먼지통, 그리고 리모컨도 있습니다.

기본으로 본체에 붙어있는 먼지통은 물통이 붙어있지 않아 물청소시에는 따로 갈아주어야합니다.

물통이 같이 탑재되어있는 먼지통은 물걸레청소와 흡입청소 병행이 가능하긴 하나, 로봇청소기가 한 장소를 여러번 왔다갔다하면서 청소를 하므로, 조금 더러운 경우는 물통이 없는 것을 먼저 이용한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청소를하다가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자동적으로 복귀를 하며, 어플로도 충전 모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밑부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오른쪽의 두 구멍에 솔을 끼운 후 청소를 하면 됩니다.

어플을 통해 일시정지, 충전복귀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청소 설정에서 구역 지정 청소나 물걸레 청소모드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흡입력도 조절가능하며, 화장실 같은 곳에 들어가지 않기 위해 추락방지센서를 높음으로 설정을 해놓으면, 고도차이가 있는 곳은 피해서 청소를 하게 됩니다.

 

며칠써보니 생각했던것 보다는 꽤 꼼꼼하게 청소를 합니다.

다만, 청소기에 빨려가면 안되는 것은 일단 미리 치워야하며, 특히 콘센트 같은게 지나가는 길목에 있는 경우는 좀 버벅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곳에 뭉쳐진 경우는 장애물로 인식해서 더 이상 가지 않는 편이며, 쾌적합니다.

청소시간은 대략 30평정도에 1시간~1시간 30분정도는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